[외국계 기업 취업]


박율진 (email: p0721yj@naver.com)

- 졸업년도: 2008년 2월

- 근무지 : (주) 바이더웨이



Q1. 학교생활에 있어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동기, 선후배들과 함께 할수 있었던 관광경영학과 집행부 활동과 텔루스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2. 근무하시는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 주신다면?

- 바이더 웨이는 편의점업계의 BIG5중 하나로 전국에서 1000여개의 점포를 운영중인 편의점 브랜드입니다. 오리온그룹 소속이었다가 네덜랜드계 투자 회사에서 인수하여 현재는 외국계 법인 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Q3. 재학중에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습니까?  

- 1. 자격증 취득 (유통관리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컴퓨터활용2급)
    2. 해외인턴쉽, 자원봉사등 눈에보이는 활동 참여
    3. 학교 학생회 생활
    4. 학과동아리 텔루스 활동
    5. 유통업계 아르바이트를 통한 경력 개발


Q4.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국내 유통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되고 있는 GS의 경우에도 영어점수를 보지는 않습니다. 열정과 인간관계, 노력등을 가장 중요시 합니다. 저 같은경우 학생회 활동경험이 많은 어필을 했었고, 학과에서 진행된 여행사 해외인턴쉽 참가나 유통관련 업체에서의 아르바이트 경력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생회 활동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학업과 성적에 방해가 된다는 생각은 핑계에 불과합니다. 그 모든것이 사회에서는 노력으로 평가 되니깐요. 물론 학점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회, 동아리, 아르바이트.. 뭐든 열심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서도 성적은 충분히 관리 할수 있습니다. 순간 순간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최선을 선택하는 학창시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